화상은 열의 노출된 시간과 세기 등에 따라 깊이가 달라지고 부위에 따라 2차 감염이나 흉터, 색소 침착이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상 정도에 따라 예후는 달라지지만, 주기적인 드레싱과 더불어 재생,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흉터 가능성을 낮추고 초기에 개선이 가능합니다.
즉시 응급처치 후 치료가 필요한
화상, 손상 범위에 따른 구분
화상 사고가 일어나면 응급처치 여부와 그 방법, 화상의 깊이 등에 따라 흉터 및 후유증이 결정되므로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도 화상
표피에만 손상을 입은 상태로 약간의 열기가 있고 통증과 부종은 있으나 물집은 없는 상태입니다. 대부분 흉터 없이 치유됩니다.
2도 화상
진피의 얕은 층까지만 손상된 표재성, 깊은 층까지 손상된 심재성 화상으로 나눌 수 있으며, 물집과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3도 화상
화염, 증기, 고압 전기 등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며 피부 전 층이 손상된 상태입니다. 피부가 희거나 검게 변하고 신경이 손상되어 통증도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SOLID DERMATOLOGY CLINIC
2차 감염 예방과 재생에 집중하는
솔리드피부과의원 상처 관리
상처의 원인과 깊이에 따라 2차 감염이나 흉터, 기능 장애와 같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를 소독하면서 파편이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봉합 후 재생 레이저와 주기적인 멸균 드레싱, 항생제 복용 등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 흉터 예방과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즉시 응급처치 후 치료가 필요한
상처, 원인에 따른 구분
원인에 따라 분류되는 상처, 감염 여부와 상처의 깊이에 따라 치료 방법의 접근이 달라져야 합니다.
타박상
외부 충격으로 연조직과 근육 등에 손상을 입어 출혈과 부종이 발생하는 증상
찰과상
마찰로 인해 피부 표면이 긁히거나 벗겨져 생긴 상처
자상
칼이나 바늘 등 뾰족한 물체에 찔려서 생긴 상처
열상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가 찢어져 입는 상처
다양한 피부 고민, 피부 전문가가 함께 나누겠습니다.
누구에게나 각기 다른 피부 이야기가 있듯 치료도 모두 달라야 합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당신의 피부 상태를 세심하게 진단하고, 원인에 맞는 맞춤 치료로 건강한 변화를 함께 만들어갑니다.